블로그 개업!
Hello World!
블로그를 시작하게 되었다.
블로그 운영은 거의 올해 초부터 해보고 싶었는데, 본업 때문에 시간이 부족하다는 변명을 스스로에게 하며 시작하지 않고 있었다... 나는 "From Scratch"를 굉장히 좋아하는 편이라 블로그도 템플릿에 의존하지 않고 직접 만들어야 한다는 생각 때문에 시작하는데 조금 장벽이 되었을 수도 있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21년 여름에는 본교 PLRG에서 개별연구를 했는데, 랩 미팅 때 교수님께서 "평소에 글을 쓰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좋다"라는 말씀을 하신 것을 듣고 조금 더 동기부여가 되었던 것 같다. 얼마 뒤인지부터는 모르겠는데 아무튼 블로그 개발을 시작했고, 소개, bio, 그리고 게시글 조회 기능을 만든 뒤에 이 글을 작성하고 있다.
동기부여가 되었던 또 다른 일은 입대가 얼마 안 남았다는 점이다. 이 이야기는 별도의 글에 더 자세하게 담겠지만, 불과 이틀 전에 해군 SW 개발병에 합격했는데, 한 명 뽑는 보직이다 보니 될 기대를 크게 안하고 있었어서 입영 날짜를 모르고 있었다. 알고 보니 10월 5일 입영이었고 백신 문제 때문에 정확히 그때 갈지는 모르겠지만 시간이 한 달...정도밖에 남지 않았기 때문에, 시간이 있을 때라도 좀 정리를 하고 가야겠다는 생각을 했다. 물론 아직 남은 시간동안 어떠한 일을 할지 제대로 생각을 못해봤는데, 최대한 블로그 정리를 하고 갈 수 있었으면 한다.
블로그 게시글들은 남이 볼 것이라고 기대하지는 않고 오히려 개인 일기 느낌에 가깝도록 편하게 적을 것 같은데, 또 나만 알아들을 수 있도록 적지는 않을 생각이다. 주 내용은 내가 평소에 관심있던 편집기 이야기 및 개발을 배우면서 사소하게 배웠던 것들을 적을 것 같다! 또 예전부터 개인 노션이나 vimwiki
등 여기저기 적어는 놓았는데 정리가 안된 자료들도 과거 작성 날짜에 맞춰 업로드할 생각이다.